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겨울철 제철과일 뭐가 있을까? 그리고 그 효능은?

겨울철 제철과일 뭐가 있을까? 그리고 그 효능은?


어제가 빼빼로데이였습니다

다들 빼빼로는 많이받으셧나요 ㅋㅋ

저는 빵개...시무룩...


빼빼로대신 겨울철 제철과일로 단맛을 보충해봅시다

과일은 몸에도 좋거든요 빼빼로는 아니지만!


●첫번째로 사과!


사과는 사계절 다 볼수잇긴한데 사실 제철은 겨울입니다

10월부터 12월까지니까 딱 11월이면 맛잇을 시기네요

사과는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예전부터 사과는 껍질 그대로 먹어야한다

라는 말들이 있었는데 사과 껍질에는 노화의 원인이되는 활성산소를 억제시켜준다고 하네요





○두번째로는 유자!


유자는 감기걸렸다하면 먹는게 유자차죠

감기의 예방에 좋다고 알려진 

유자는 피로회복과 미용에도 좋다고 알려져잇습니다

11월부터 12월까지 이므로 제철일때 사서 유자청을 만들어 먹어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세번째는 석류!


석류하면 미녀가 떠오르죠 

예전 CF에서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이말을 너무 반복적으로 들었는가

자꾸 석류하면 미녀뿐이 생각안납니다 ㅋㅋ

그만큼 여성분들에게 좋은 과일이 석류입니다

여성호르몬 유사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여성분들 갱년기에 그렇게 좋다고하네요

남자분들이 솔깃할만한 효능으로는 탈모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백발과 탈모에 예방을 할수있는 과일이라고 하네요






◆마지막은 귤입니다


솔직히 전 겨울철 제철과일 이라고 하면 맨 처음 떠오르는게 귤입니다.

그리고 귤! 하면 떠오르는것은 비타민입니다!

그만큼 비타민이 많이 가지고있는데요

귤에 들어있는 비타민P 성분은 고혈압과 동맥경화에 예방을 할수잇는 효능을 

가지고있다고 합니다 또한 귤껍질을 깔 때 붙어잇는 하얀 껍질도 떼버릴때가 많은데

이 하얀껍질에 헤스파리딘과 펙틴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변비를 현재 앓고있다? 효과가 쥑여준다고 합니다 물론 평상시 소화가안되시는분들도

효과를 볼수 있겠죠 ㅎㅎ






겨울철 제철과일들 뿐만아니라 사계절 과일들은 몸에도 좋고

여러예방효과,미용효과등 좋은것들을 많이 가지고있으니

너무 과자만 먹지마시고 과일도 즐겨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