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겨울철 감기 예방법

겨울철 감기 예방법


날씨가 추워진만큼 감기를 미리 예방해야합니다

요즘은 날씨가 급속도로 추워졌다가 풀렸다가 반복하기 때문에

감기예방을 미리미리 해놓는게 좋을것같습니다


감기예방은 따로 약을 먹지않아도 내 생활습관 몇가지만 고쳐도

예방할수있기때문에 생활만 바꿔주시면 이번겨울 힘들지않게 보내실수있을것 같습니다


첫번째 감기예방법은 물 많이 마시기 입니다.


겨울에는 날씨가 꽤나 건조합니다

우리몸에 물이 부족하면 우리는 아 목마르다 라고만 생각하지만 

몸에선 스트레스를 받게됩니다


저는 평소에 물을 많이먹는 편이 아닙니다

평소에 저처럼 물을 많이 먹지않는 사람들은 예방하겠다고 

갑자기 과하게 물을 마시면 그건 또 그거대로 문제가되니,

가능하다면 평소 마시는물의 2배에서 3배정도만 마시라고 합니다



두번째 감기예방법은 마스크착용입니다


감기는 전염되는 병입니다 특히나 호흡기로 들어오기때문에

사람많이 다니는곳에 다니다보면 "나는 감기예방 나름 철저하게 했는데?"

라고 생각하다가 감기에 옮게됩니다 


최근에는 미세먼지때문에 안전 안내문자가 왔는데요

겸사겸사라고 생각하고 껴주셔도 좋을것같습니다 ㅎㅎ



세번째 감기예방법은 금연입니다


담배는 만병의원인입니다

암이고 기관지고 폐고 내장이고 전부다 악화시키는 눈에보이는 질병입니다

흡연자들이 병에 한번걸리면 비흡연자보다 오래가는 이유가 바로 담배때문입니다

저도 피웠다 끊었다 자주 그랬었는데 딱 3달! 3달만참으면 됩니다 ㅋㅎ

그게 힘든거지만요



마지막 감기예방법은 손 자주 씻기 입니다


예전에 어떤 프로그램에서 봤던기억이있는데

손에 병균이 어어어어엄청나게 많이 있던 영상이었습니다

우리몸에서 가장 더러운곳이 손...이라고 했던것 같습니다

요즘은 손 청결하게 지키라고 여러 공공장소에 손세정제도 있는만큼

손을 자주 씼어 감기를 예방합시다 ㅎㅎ




감기 조심들하시고 건강관리하면서 따뜻하게 겨울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