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벽 곰팡이 제거 방법과 예방법은? 이거슨 꾸르팁!!

벽 곰팡이 제거 방법과 예방법은? 이거슨 꾸르팁!!




곰팡이는 누구도모르게 습한곳에서 생겨납니다

벽 곰팡이 같은 경우는 벽지 뒤를 뜯어보지않는 이상 모르죠 

거기다 벽 곰팡이 제거하는 것도 힘듬니다






보통은 생긴걸보면 그때그때 대충 눈에 안보일정도로 치우는사람이 대다수입니다

이런식으로 지우면 곰팡이는 엄청나게 빠르게 안지워진 부분부터 늘어납니다

그래서 먼저 예방법부터 찾아봤습니다


대표적으로 여러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방법으론 

숯과 커피찌꺼기가있습니다


(숯)가장대중적이고 잘알려져있는방법

저는 기관지염과 천식이있기 때문에 습도에 예민한편이었습니다

사실 제 몸자체가 곰팡이찾기용 이었을지도...?


저희집에도 숯은 몇몇곳에 놔둔상태입니다 숯최고!




(커피찌꺼기)찌꺼기라고하면 좀 그렇지만 잘 관리하면 향기까지나는 좋은것

제가 카페에서 오래일해봤기때문에 커피찌꺼기는 구하기 편했습니다 

하지만 커피찌꺼기같은경우 뜨거운물에 짜낸(?)것이고 카페에서 일일히 말려모아두는 곳은

거의 없다고 보면될꺼같습니다. 


그러므로 일반카페에서 받아오시는것은 집에와서 

잘 말라져있는지 곰팡이는 없는지 확인해보고 쓰는게 좋습니다




(굵은소금)구하기쉬운편이며 재사용도 가능! 

본인이 찝찝하지만않다면야...


굵은소금은 그릇에 적당량 담아서 습한곳에 놔두시면 됩니다

굵은소금은 습기제거도 좋지만 날벌레퇴치에도 좋은 여러방면에서 좋은재료입니다

소금이 수분을 흡수해서 눅눅해지면 후라이팬에 볶아서 사용해도 괜찮다고하네요




벽 곰팡이 제거 방법으로는 소주랑 물을 섞어서 뿌리고 3,40분뒤에 마른행주나 걸레로 닦아주면됩니다.

그걸론 안되겠다 싶으면 락스를 뿌리고 다시 닦아보고 확인해봅니다

정말 엄청자랄때까지 발견하지못하거나 방치하지않은이상 이정도하면 지워 지는데,

아무리 닦아도닦아도 안없어진다!? 혹은 또 어디선가 생겨서 튀어나왔다?




업체를 부르는게 가장확실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것들이 지울때마다 면역이생겨서

확실하게 지우지않으면 점점 빠르게 자란다고하네요

다들 곰팡이 제가 및 예방 잘하시고 건강관리하세요~